세기의 살인마 51탄



장기 미제사건

우리 나라의 '화성 살인사건'처럼 미국에서도 여러 해동안 해결되지 못한 사건이 많이 있습니다.
1. 개리 리지웨이(미국, 1949~)
별명인 '그린리버 살인마'로 더욱 유명한 분입니다. 일을 저지르고 나서 항상 시신을 근처의 '그린리버'에 버렸기 때문에 붙은 별명입니다. 이 분은 원래 평범한 페인트공이었는데, 마더콘에다가 매춘부를 지극히 혐오했다고 합니다. 그래서 '명랑사회를 위해서는 매춘부들은 다 죽어야 돼!'라는 괴악한 환상에 젖어 1981년부터 범행을 시작했습니다.
고요한 듯 살벌한 그린리버의 정경
이 분은 검거되는 2001년까지 20년간 150여명을 살해한 것으로 추정됩니다.(실제 밝혀진 범행만도 48건) 증거가 될만한 것들을 워낙에 완벽하게 제거하였기에, 경찰도 20년간 이 분을 잡을 수가 없었습니다. 그러나 그간 과학이 발전한 결과 DNA검사를 통해 검거하는 쾌거를 이룩하게 됩니다. 이 분은 플리 바게닝을 통해 무기징역으로 감형되었고, 현재까지 복역하고 있습니다. 이 분은 검거당시 뻔뻔하게도 '나는 아내와 자식들을 사랑한다'라고 지껄였답니다. 살해된 피해자들도 사랑하는 식구가 있었을텐데...
2. 조디악 킬러(미국, ?)
현재까지 미해결된 대표적 사건의 범인입니다. 이 분은 1960년대 말에 주로 활동하면서 한적한 곳에서 밀월을 즐기던 남녀를 총으로 살해했습니다. 이 분이 '조디악 킬러'라고 불린 이유는 자신을 못잡는 경찰을 조롱하면서 언론에 보낸 편지에 '조디악'마크를 싸인으로 썼기 때문입니다.
조디악 킬러가 보낸 편지
이 암호같은 편지는 나중에 한 암호 전문가에 의해 해독되는데, 주요 내용은 '다음 살인에 대한 예고'였습니다. 하지만 경찰은 그걸 예방하지 못했고, 살인사건이 계속 발생했습니다. 하지만, 이 분은 1973년에 갑자기 활동을 중단하고 사라져 버립니다.
짝퉁 조디악
그로부터 10여년 후에 이 분의 수법을 모방한 '짝퉁 조디악' 사건이 발생했습니다. 위 사진의 '에르베르토 세다'가 범인으로, 1990년에 먼저 '12명을 죽이겠다'는 편지를 언론에 보냈습니다. 물론 원조 조디악 킬러처럼 조디악마크로 싸인하고, 온갖 암호문으로 도배한 편지였습니다. 그리고는 4년동안 뉴욕 일대에서 3명을 살해하고 5명에게 부상을 힙혔습니다. 이 사람은 조디악 킬러처럼 완전범죄(?)를 달성하지 못하고 검거되어 무기징역에 처해졌습니다.
3. 잭 더 스트리퍼(영국, ?)
이 분 역시 조디악 킬러처럼 끝까지 잡히지 않은 분입니다. '잭 더 스트리퍼'라는 별명은 19세기 악명이 높았던 '잭 더 리퍼'의 이름을 따서 붙여진 것인데, 항상 살해한 시신을 발가벗겨서 유기했기 때문입니다. 1964~65년간 6명의 매춘부가 이 분에게 피살되었습니다. 얼굴을 모르기 때문에 위의 사진은 이 분이 아닌 피살된 여인들을 넣었습니다. 
나는 억울하다!
한편 애매하게 범인으로 몰려서 곤욕을 치른 사람도 있었습니다. '프레디 밀스'라는 권투선수입니다. 이 사람은 50년대까지 영국을 주름잡던 챔피언으로, 당시는 은퇴하여 후학을 지도하고 있었습니다. 그러나 낭비벽으로 많은 빚을 졌고 결국 자살을 하고 맙니다. 이 사람에 대한 안좋은 소문이 당시에 워낙 많았는데, 아동 성추행건이나 동성애자설, 그리고 위에 언급한 '잭 더 스트리퍼' 설입니다. 실제로도 관련해서 조사를 받기도 했고, 때를 맞춰 죽자 소문은 더욱 그럴듯 해졌습니다. 그러나 실제 이 사람이 '잭 더 스트리퍼'인지는 지금도 알 수 없습니다.

by 아롱쿠스 | 2009/07/07 20:47 | 세기의 살인마 | 트랙백 | 덧글(3)

트랙백 주소 : http://yaonquick.egloos.com/tb/2389884
☞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(트랙백 보내기) [도움말]
Commented by 바보천사 at 2009/08/07 07:04
글쎄요..과연 누구일까요?
Commented by 제정신인가 at 2017/08/06 23:58
이분 저분 갖다 붙일데가 따로있지 이사람아 제정신인가 아니면 돌대가리인가
Commented by 틀린부분 at 2017/10/13 18:09
잭 더 리퍼가 활동한 시기는 1880년대 즉 19세기 말입니다- -/
1960년대면 100살넘은 할배임

:         :

:

비공개 덧글

◀ 이전 페이지          다음 페이지 ▶